본문 바로가기

남자 연예인

배우 최수종 프로필 학력 나이 키 몸무게 고향 출생지 가족관계 결혼 이혼

안녕하세요:)대한민국 대표 배우인 최수종 프로필 학력 나이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최수종은 1962년 12월 18일 서울특별시 중구 장충동에서 출생하였습니다.2020년 나이로는 59세입니다.

최수종의 직업은 탤런트이자 영화배우이며 키 174cm,몸무게 68kg,혈액형은 B형 종교는 개신교입니다.

최수종의 학력사항으로는 서울 충무초등학교 졸업-배재중학교 졸업-배명고등학교 졸업-한국방송통신대학교 영어영문학을 전공하였습니다.

부인으로는 1993년에 결혼을 한 탤런트 하희라씨가 있으며,자녀로는 1999년생 아들 최민서,2000년생 딸 최윤서가 있습니다.

최수종의 연예계 데뷔는 '사랑이 꽃피는 나무' 1987년작으로 데뷔하였습니다.

 

당시에 최고 청춘스타이던 최재성과 손창민이 주역인 사랑이 꽃피는 나무였습니다.

하지만 후반에 갈 수록 그의 배역이 자리를 잡으면서 조연에서 주연으로 자리를 잡게되고 손창민과 이미연과의 삼각관계를 통해서 드라마에서 중심으로 자리잡습니다.

이후 당시 최고 탑 배우이던 손창민,최재성과 함께 청춘스타에 이름을 올리게 됩니다.

이후 1990년 일일연속극이던 서울뚝배기에서 주연을 꿰차면서 도지원을 파트너로해서 히트를치게 됩니다.

 

이후에 MBC로 전환을해서 이응경,배종옥과 함께 1991년 미니시리즈 '행복어사전'으로 눈길을 끌게됩니다.

이후 최진실과 함께 출연을한 MBC 미니시리즈 '질투'로 자신의 이미지를 다지기에 성공합니다.

이후 KBS2 주말연속극인 첫사랑(1996년작)의 주연인 성찬혁 역으로 시청률 1위를 기록하게 됩니다.

당시 같이 출연한 배우들로는 이승연,박상원,배용준,최지우 등 지금은 모두가 대스타가 되었습니다.

최수종의 결혼

1993년 당대 최고 스타인 최수종과 하희라가 결혼을하게 됩니다.

이 두 부부는 다섯번의 유산을 거치면서 두 아이를 가지게 되었는데,최수종은 아이들에게도 존댓말을 하면서 하나의 인격체로서 존중을한다고 합니다.

 

최수종과 하희라는 7살의 나이차이로 하희라는 1969년생입니다.

결혼 후에 최수종은 여자들에게는 최고의 신랑감으로 꼽혔지만,남자들에게는 공공의 적이었습니다.

최수종 사건.사고

2012년 KBS1 드라마인 '대왕의 꿈'에서 최수종은 말을 타고 달리는 씬을 찍다가 말이 빙판에 미끄러져서 넘어지면서 대형 사고를 당하게 되었습니다.

이 대에 최수종이 타던 말은 현장에서 즉사하였고,말에서 떨어진 최수종은 등뼈가 부러지는 중상까지 입었다가 겨우 살아나게 됩니다.

여기서 최수종의 무서운 점이 나오게 되는데 등뼈가 부러져서 완치도 되지 않은 상태에서 진통제를 먹어가면서 촬영을했다고 합니다.

2007년에 있었던 연예인 학력 위조 논란 사건때에 최수종 역시 피해가지 못했습니다.

그동안 최수종의 최종학력은 한국외국어대학교 무역학과를 졸업하였다고 말하며 다녀서 그렇게들 알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사실 확인 결과 최수종은 한국외국어대학교 무역학과 합격은 맞으나,등록은 하지 않아서 재학하지는 않은것으로 드러나게 됩니다.

이후 다니지도 않은 학교에도 불구하고 한국외국어대학교 각종 행사에 참석하여서 해당 학교 출신인 행세를 해온것이 논란을 더 불러 일으키게 됩니다.

이때 최수종은 해명으로 본인이 의도적으로 위조를한 것이 아닌 전달 과정에서 생기게 된 실수라고 해명하게 됩니다.

하지만,이와 달리 1990년부터 최수종 자신은 매체를 통해서 해당 대학 재학과 졸업 사실을 언급한 바 있습니다.


Please Enable JavaScript!
Mohon Aktifkan Javascript![ Enable JavaScrip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