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미현 검사 프로필 학력 나이 결혼 이혼에 대해서 살펴보고자 합니다.
안미현 검사 강원랜드 수사 외압 의혹
강원랜드 수사는 권성동,염동열 국회의원이 강원랜드에 지인이 채용되도록 외압을 행사,이에 대해서 검찰 수사를 검찰 수뇌부가 방해했다는 안미현 검사의 폭로로 문무일 검찰총장이 특별수사단을 구성해 수사한 사건입니다.
이 당시에는 안미현 검사는 의정부지방검찰청 검사로 있을때입니다.
이화여대를 나온 서지현 검사와 안미현 검사의 폭로는 용기 잇는 결단이었습니다.미투 운동을 촉발한 서지현 검사를 두고서는 1호 검사였던 이준 열사 이후 두번째의 진짜 서소문 포로럼 여검사들 폭로사건의 뒤끝-출처:중앙일보
당시 안미현 검사는 강원랜드의 채용비리에 있어서 권성동 의원이 영향력을 행사햇다는 의혹이 있어 이러한 의혹을 밝히기 위해 검찰수사가 있었습니다.
특히 권성동 의원을 소환 조사해야한다는 보고서를 제출한 이영주 춘천지검장을 직접적으로 심하게 질핵,대부분은 춘천지검 직원들이 알고 있는 사실이라고 하는데요.
당시 권성동 의원은 교육생 공개 선발 과정에서 인사팀 등에 압력을 넣어서 의원실 인턴 비서 등 11명을 채용,최 전 사장으로부터 강원랜드 현안 관련 청탁을 받은 뒤 그 대가로 자신의 비서관을 직원으로 채용하게 한 혐의를 받았음에도 무죄가 선고
최홍집 전 강원랜드 사장은 청탁 대상자의 자기소개서 점수를 높게 평가하는 방식으로 면접 업무를 방해하고 맞춤형 채용을 한 혐의로 기소 징역 3년의 실형을 확정
염동열 전 의원은 대법원에서 징역 1년을 확정
계곡 살인 A씨 사망을 단순변사로 내사 종결한 안미현 검사
안미현 검사는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서 '계곡살인 사건과 관련하여 경찰의 내사종결 의견에 대해 의견대로 내사종결할 것을 지위했다'고 밝혔습니다.
그러면서 '나의 무능함으로 인해 피해자분의 억울한 죽음에 대한 진실이 묻힐 뻔 했다'고 썻습니다.
안미현 검사 페이스북 전문
저는 계곡살인사건 관련하여 경찰의 내사종결 의견에 대해 의견대로 내사종결할 것을 지휘하였습니다.
저의 무능함으로 인해 피해자분의 억울한 죽음에 대한 진실이 묻힐뻔 했습니다.
피해자 분과 유족분들께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부끄럽지만,이 사건이 언론보도 되었을 대 사건 발생 장소와 시기에 비추어 당시 의정부지검에서 영장전담 검사였던 제가,
변사사건을 지휘했겠구나 짐작을 하엿으나,어렴풋이 성인 남성이 아내,지인과 함께 계곡을 갔다가 다이빙을 하여 사망을 한 사건이 있었던 정도만 기억이 날 분이었습니다.
피해자 분의 성함도 전혀 기억이 나지 않았습니다.
피해자 분과 유족분들께 입이 열개라도 드릴 말씀이 없을 뿐입니다.
경찰이 변사사건 수사를 하고 저는 그 기록만 받아 보다보니(변사사건 단계라 검찰이 사건에 송치되기 전이어서 이 단계에서는 검찰이 직접 보완수사가 이루어질 수 없었음)
사건 당일 현장에 있던 사람들의 진술을 들어보지도 못하고 서류에 매몰되어 경찰의 내사종결 의견대로 처리하라는 어리석은 결정을 하고 말았습니다.
안미현 검사 프로필
이름은 안미현이고 1979년 서울특별시 출생으로 2022년 나이로 44세입니다.
강원랜드 수사시 의정부지방검찰정 검사로 직업은 검사입니다.
학력사항은 안산동산고등학교 졸업-이화여자대학교 사회과학부를 나왔습니다.
2008년 제50회 사법시험 합격
제41기 사법연수원
2012년 수원지방검찰청 안산지청 검사
2014년 대구지방검찰청 서부지청 검사
2016년 춘천지방검찰청 검사
2018년 의정부지방검찰청 검사
현재 전주지방검찰청 검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