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명인

부산대장 위대한 프로필 학력 나이 조폭 사건 정리

자칭 부산 대장이라는 위대한 프로필 학력 나이 조폭 사건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야구하던 시절 위대한

고교 시절에 포텐만으로 전국구 레벨이었다고 하는데요.

 

초등학교 6학년 시속 138km,고등학교 시절에는 155km의 구속을 던졌다고 합니다.

2006년 구덕 야구장에서 개최된 화랑대기 전국고교야구대회에서 4경기 28이닝 연속 무실점 호투를 기록한바 있습니다.

당시 미국의 메이저 리스 메이스볼 시애틀 매리너스 팀 관계자가 부산을 직접 찾아와서 기량을 테스트하고 스카웃 제의를 할 정도였다고 합니다.

그러나 이런 운동신경을 야구에만 쓴 것이 아니라 학생 시절 운동선수들에게 금기시되는 폭력을 사용했다고 합니다.

일명 부산 통으로 부산대가리로 부산 일대에서 가장 싸움을 잘하는 학생으로 소문이 자자했다고 하는데 이를 반증한 것이 네이버에 위대한이 검색어 순위에 오르기도 했다고 합니다.

고등학교 1학년때 9차례 강도와 절도를 저질러서 1심에서 징역 3년,집행유예 5년을 선고,이에 항소해서 당시 부장판사이던 김수형 판다가 처벌이 아닌 갱생의 가능성을 믿고서 선동렬을 능가하는 훌륭한 야구선수가 되어서 그 동안의 은혜와 빚을 가픙라면서 소년부 송치로 끝냈다고 합니다.

 

그리고 당시 부산고등학교 야구부 감독이던 조성옥을 만나서 회까지 사준 김수형 판사는 위대한을 훌륭한 선수로 키워달라고 했지만 그 이후 다시 범죄를 저질러서 1년 6개월을 소년 감호시설에서 보낸바 있습니다.

보호처분 이력으로 롯데 자이언트는 2007년 드래프트에서 위대한을 외면,와이번스에서 그를 선택하게 됩니다.

이후 야구선수와 야구팬들의 쏟아지는 비난을 견디지 못하고 개막 한달도 안되어 본인의 요청으로 임의탈퇴합니다.

군 제대후 조폭으로 전략해서 2012년 6월에 징역 1년을 선고받고서 2013년 6월에 출소합니다.

이후 2014년 1월 XTM의 주먹이 운다 부산협객 편에 출전한 친구와 함께 방송을 잠깐 탄적이 있습니다.

 

2016년 6월 2일 재래시장 상인들을 갈취하고 돈을 뜯은 혐으로 인해 경찰에 체포되었고 6월 22일 구속됩니다.

위대한의 아버지는 위경만이라고 하며 20세기파 두목의 아들이며 영화 '친구' 장동건의 실제모델의 선배라고 합니다.

20세기파 위대한 칼맞은 사건

20세기파를 은퇴한 선배가 운영하는 고기집가서 돼지꼬리를 시키는데 없다고 하니 샤우팅을 날립니다.

그러다 20세기파 간부,현역 조직원 2명이 위대한을 발견하는데 이때 이유도 없이 위대한은 현역 조직원 2명을 폭행합니다.

간부가 대하이 대하이 거리면서 말렸고 그러다가 경찰이 오고 방종하게 됩니다.

위대한은 집에 와서 다시 양주 마시면서 술먹방을 찍었습니다.당시 팝콘티비 BJ이던 위대한,이때 20세기 현역 조직원한테 전화가 왔고 위대한은 음소거를 하고 통화하고서 표정이 심각해 지게 됩니다.

위대한은 여자친구한테 칼을 챙기라고 하며 아우이를 타고서 출발합니다.

20세기파 조직원이 만나자고 한 장소에 도착했는데 경찰차 몇대에 경찰관 수십명이 우루루 몰려와 위대한을 체포했는데 죄목은 흉기소지죄였습니다.

2020년 4월 22일 격투기 선수인 명현만에게 전화로 스파링 도전장을 내밀기도 합니다.

어릴때부터 감방을 드나들던 위대한은 현제 전과 24범이라고 합니다.

위대한 프로필

본명 위대한은 1987년 3월 11일 부산광역시 사하구 어딘가에서 태어나버리게 됩니다.2022년 나이로는 36세입니다.

출신학교

하단초등학교 졸업

부산중학교 졸업

부산고등학교 졸업

포지션은 투수-투타-우루우타

2007년 2차 3라운드에서 SK 와이번스에 입단합니다.

신체 사이즈는 키 180cm에 몸무게는 100kg이라고 합니다.


Please Enable JavaScript!
Mohon Aktifkan Javascript![ Enable JavaScrip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