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자 배우

여배우 문희 프로필 학력 나이 종교 학력

안녕하세요.문희 프로필 학력 나이 종교 학력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문희 프로필

본명은 이순임으로 1946년 7월 16일 생입니다.

미군정 조선 서울특별자유시에서 태어났으며 트로이카 남정임,윤정희와 함께 1960년대 대표 여배우로 활동하였습니다.

문희 학력사항으로는 서울 동구여자상업고등학교 졸업,서라벌예술대학교(현재 중앙대학교)연극영화학과 학사를 졸업하였습니다.

 

종교는 천주교이며 세례명은 클라라라고 합니다.

배우자로는 남편인 돌아가신 장강재 당시 한국일보 부사장,시어버지는 언론인과 정치인으로 활동한 장기영이 있으며 아들 1973년생인 장중호씨와 딸 장서정씨가 있습니다.

연예계 동물의왕국 데뷔

1965년 서라벌예대 재학시절에 친구를 따라서 KBS 탤런트 시험에 응시했다가 카메라 테스트를 참관한 이만희 감독의 조감독에 의해서 발탁되었고 영화 '흑맥'으로 데뷔하게 됩니다.

엄앵란씨가 흑맥의 촬영 현장에서 문희를 보았다고 하는데 함께 촬영하던 남자배우들이 문희의 눈이 너무 예뻐서 쳐다보지를 못했다고 합니다.

 

1968년 여름 미워도 다시 한번으로 흥행작을 내게 됩니다.

미워도 다시 한번은 당시 서울 시내 한개 영화관에서 37만 관객을 동원하면서 이전 최은희 주연의 성춘향의 기록을 갈아치우면서 윤정희,남정임도 못했던 기록 갱신에 성공하게 됩니다.

문희는 비련의 여주인공역을 맡았는데 이러한 비련의 여성 이미지가 바로 문희의 상징이 되어버리게 됩니다.

이때 문희에게 붙은 수식어가 눈물의 여왕,미워도 다시 한번의 성공으로 남정임,윤정희와 어깨를 나란히하는 트로이카 여배우가 되었습니다.

이후의 흥행작으로는 내 몫까지 살아주,파도,벽속의 여자,형,결혼 교실,춘향전이 있습니다.

이후 1971년 한국일보 부사장이던 장강재와 결혼을하면서 이후 영화 출연이 뜸해지게 됩니다.

다른 원로 여배우들이 결혼후 각종 구설수에 오르던 것과는 다르게 화목하면서 잡음이 없는 결혼생활을 한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1993년 남편이 간암으로 사망하면서 사별을하게 되었고 백상재단 이사장으로 지내고 있다고 합니다.

지금 트로이카 중에서 유일하게 생존해 계신다고 합니다.

이상으로 문희 프로필 학력 나이 종교 학력 남편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Please Enable JavaScript!
Mohon Aktifkan Javascript![ Enable JavaScript ]